턴제제작

랜덤 아이들

아이고이아 2021. 3. 11. 05:08

 

 지금 동시에 숨을 쉬고 있기 때문에 랜덤하게 시작을 하도록 코드를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이거랑 이동시에 슬로우인 아웃 이 두개를 오늘 해야 한다. 이거 끝나면 칼뽑고 넣기 총뽑고 넣기를 만들고 그걸 만든 다음에는 수류탄을 던지는 모션을 만들어야 한다. 그다음이 범위 공격과 치명타 두 스킬을 구현하는 것이 남았다.

 알바를 좀 다녀와야 할듯 싶다. 3개월이 걸리는 일러스트와 그래픽 개편작업을 고려하지 않은 예산이었기 때문에 자금을 좀더 확보를 할 필요가 있다. 한두달 정도 알바를 하면 조금 더 늦춰서 대략 12월달 정도면 얼리 어세스가 나올듯 싶다.

 기본맵 6개를 리버스로 뒤집어서 개조를 한 맵도 6개를 추가 해야 겠다. 그런 맵이 12개 정도 되니 최소 플레이는 가능할듯 싶다. 맵나오는 순서는 완전 랜덤이 아니라 이전에 나왔던 맵은 빼는 랜덤이고 더 낼게 없어진 경우에만 다시 처음부터 랜덤으로 돌리도록 하자. 신규 플레이시 시드를 정하는 방식으로 가는 거다.

 아 그리고 기초 크로키를 하는 습관을 들여 놓아야 한다. 일러스트 제작하기 전까지 충분히 연습이 되어 있어야 한다.

 크로키 했다. 매일 자기전에 몇개씩 하고 자면 4개월 뒤에는 창작 러프에 필요한 그림실력이 상승해 있을꺼다. 사둔 연습장 그냥 묵히기 그러니 이 연습장 하나 정도만 하면 될듯 싶다.

 최소 7개월 걸릴꺼 같으니까 자금을 좀 넉넉하게 확보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다. 잠깐 개발을 멈추고 말이다. 보통 무직자가 빌릴수 있는 대출은 300만원 정도인거 같다. 이건 일정이 밀리는 경우에 알바를 할 짬이 없을때 빌리도록 하고 지금 있는 2개월 자금에 추가로 5개월 치를 확보해야 겠다. 5개월치는 알바로 충당을 하도록 하자. 계속 만들다 보면 7개월은 금방이다.

 오늘은 랜덤 아이들을 만들어야 한다. 플레이어와 에너미 캐릭터에 애니미레이터 접근자를 만들고 랜덤한 숫자를 각각 객체마다 뽑아낸다음에 시작타임을 그 랜덤한 숫자에 맞춰서 하면 될듯 싶다. 그 다음이 이동 슬로우인 아웃 그리고 맵 시드시스템 순으로 만들도록 하자.

 모델링 이각도에서 살짝 삐져나온게 거슬린다. 왜그런거지?

 다른 버그도 있으니 각도를 살짝 트는게 좋겠다.

 메터리얼을 바꿔서 해결했다.

 라이트 표현도 좋아졌다. 오쿨루젼 쉐도우가 안들어가서 외곽선을 딸까도 생각중인데 배경까지 들어가면 너무 강조가 될꺼 같아서 오쿨루젼 쉐도우는 넣지 않고 있다.

 좀 다른 작업을 한거 같은데 원래 하려고 했던 랜덤 아이들을 넣도록 하자.

 선반 수정했다. 이런 것들은 부모 오브젝트로 넣어야 할듯 싶다. 다음 맵을 만들때 프리팹을 손을 보도록 하자.

 시키는대로 했는데 작동을 안한다. 머가 문제일까. 숨쉬는 속도를 조금씩 다양화 하면 될꺼 같긴 하다. 그러면 파라미터를 좀더 다양한 숫자가 나오도록 하면 될듯 싶다.

 어디서 제어할수 있는지 모르겠다.

 이런식으로 파라미터를 켜고 제어를 하는듯 싶다.

 아주 잘 작동한다. 만족스럽다.

 쉬었다가 이동시 슬로우 인아웃을 만들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