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다음 모작 준비

아이고이아 2021. 2. 17. 09:35

 

 좀 알아보니 모작을 할때는 원본을 같이 올리고 무엇이 모작 이고 무엇이 원본 인지 모를 정도로 똑같이 만들도록 해야 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이번에는 어떻게든 그렇게 시도할 생각이다.

 작품은 이걸로 생각중이다. 서울에 복귀하는데로 작업을 지속하도록 하자. 인 게임 일러스트는 이런 느낌으로 가고 19금으로 설정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번엔 아주 원본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똑같이 만드는 시도를 하도록 하자.

 

 원본 작가는 이분이다.. 거의 10년을 그리니 이정도 퀄리티가 나오는듯 싶다. 일단은 친구집에서는 기본기 공부 정도만 하고 서울로 복귀하면 마저 작업을 하도록 하자. 

 일단 블렌더로 3D 상에서 해당 포즈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도형화를 하고 주광원과 보조광원의 위치를 파악해야 한다. 일단 광원이 하나는 아닌듯 싶다.

 투시선과 도형화를 통해서 입체를 파악한 다음에 옷을 입힌 스케치를 하도록 하자. 그리고 똑같이 그려내면 될듯 싶다.

 우선 모눈종이 그어논 이게 좀 필요할듯 싶다.

 창작으로 스무스하게 넘어갈수 있도록 기본기 공부도 병행하고 있다.

 그 다음에 해야 할게 광원의 위치를 파악하고 캐릭터와 배경을 3D로 머리속에 담아 두어야 한다. 이건 블렌더로 포즈를 취해보면 될듯 싶다. 3D조형이 머리에 들어가 있어야지 2D로 만들어 낼수가 있다.

 다리는 일단 올렸다.

 몸통을 들어올리면 될듯 싶다.

 대략 이정도 인듯 싶다. 배경을 추가해 보자.

 대략 이런 느낌 인듯 싶다.

 일단 실루엣 부터 확인을 하자.

 티스토리 19금에 걸리는 건지 잘 모르겠다. 조금 많이 위험한듯 싶다. 많이 위험만 만큼 이번 모작만 끝내면 실력이 일취 월장할꺼는 확실한듯 싶다.

 여튼 머리속에 3D를 확실히 넣어두고 작업을 하도록 하자. 안전하게 가서는 빠르게 실력을 올릴수가 없다.

 이 작가 분의 경우에는 색을 이런식으로 쓰는 경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