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인체 비율 점검
아이고이아
2021. 2. 9. 09:20
대갈치기는 어느정도 되서 전신으로 넘어갈 생각이다. 보통 미술 서적의 경우에는 이상적인 비율이 8등신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3D 모델링을 하면서 다양한 비율을 실험한 결과 사람들은 8등신 보다는 7 + 1/4 등신을 좋아한다. 7등신에 거기다 살짝 하이힐 굽을 만들어 줘서 다리가 좀더 길어보이게 하는걸 가장 매력적으로 여기는듯 싶다.
난 살면서 기존의 수학공식을 외워서 푼적이 없다. 고로 내가 만들거로 갈꺼다.
다만 이렇게 하면 이렇게 하면 문제가 8등신에 비해 해당 파트의 숫자를 외우기가 어렵다.
그래서 10보다는 12를 기준으로 으로 사고하는게 좋다. 머리 4 몸통 12 12 이런식으로 말이다.
보통 만화식 캐릭터는 머리카락이 과장되어 있다. 그래서 머리카락 포함하면 6.5 등신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혼동 되지 않도록 머리 카락 기준으로 비를 잡지 않고 대머리에 살짝 덮은걸 기준으로 잡을 생각이다. 물론 표현은 머리카락을 과장한다.
아 그리고 위 캐릭터는 일종에 스포츠 브라를 찬 상태로 실재 캐릭터는 가슴이 중력에 의해 내려간다. 그래서 가슴은 좀더 크고 그 무게로 인해 좀더 내려갈꺼다. 사실 가슴을 키워라고 피드백이 있었지만 그냥 저 가슴 사이즈를 고집했다.
이 캐릭터는 사실 머리속에 3D로 들어 있다. 거진 2년을 다루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