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맵 만들기
아이고이아
2021. 2. 9. 06:43
김락희의 인체 드로잉은 일일히 그리려면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그냥 3D 모형 만들어서 자세를 바꿔가며 배워야 할듯 싶다. 4월에 프리베타를 공개해야 하는데 그걸 다 그려 보고 있을 시간이 없다.
어깨가 결리기 때문에 회복 될때까지 맵을 만들도록 하자. 맵을 만들고 인체 도형화랑 해부모형을 만들자. 그리고 또 모작을 준비하자. 경험상 스케치 단계에서 형태를 완벽하게 잡고 채색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중에 수정하려고 하면 힘드니 말이다.
일단 맵을 만들도록 하자 아이디어 도안은 만들어둔 상태다.
일단 이렇게 하고 배치시키자. 이게 각 맵을 실제 플레이 하면서 테스트를 해야 하는데 6개 다 만들때까지 미루어 두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일단 빠르게 초안을 잡아나가도록 하자.
잘못된게 있나 확인해 준다. 이제 캐릭터를 재배치 하도록 하자. 그 다음이 가구 재배치다.
완료 됬다. 이제 인체 도형화 모델링으로 가도록 하자.
등록까지 해주면 완료다. 그림 공부하다가 또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만들도록 하자.
동세에 도형화를 입혀 보는 중이다. 먼가 처음 부터 난이도 만땅인걸 하는 느낌이 들긴 하다. 이게 내가 3D를 하는 사람이다 보니 그냥 존나 어려운 걸 해도 무방할듯 싶긴 하다. 정안되면 블렌더 켜서 커닝하면 되고 말이다.
동세는 어떻게 하는지 알듯 싶다. 다음 모작은 전신으로 가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