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착한 아이템 저장
당장 존잘러가 되는건 아니니까 길게 보고 가야 겠다. 계속 조금씩 연습하다가 일러스트가 필요한때쯤에 집중적으로 해야 할듯 싶다. 앞으로 크게 할게 기본 아이템 기능구현하는 거랑 맵 시스템 만드는 거다. 맨날 똑같은 테스트 맵만 했더니 이제 좀 지겹다. 테스트용 맵 6개 정도는 만들어야 할듯 싶다. 거기까지 하고 프리 베타를 내도록 하자.
오늘은 버그테스트를 하고 미진한거 수정한뒤에 기본 아이템 기능을 구현하도록 하자. 한달 이상 걸릴듯 싶다. 맵까지 하면 두달내에 프리 베타를 내도록 하자. 여기에 스킬 특성 일러스트 UI를 더하면 베타가 되고 적패턴를 더하고 스토리 모드까지 하면 포스트 베타가 될꺼 같다. 그사이에 얼리 어세스를 준비하도록 하자.
일단 무기랑 방어구는 메카니즘이 같으니 같이 처리하면 될듯 싶다. 나머지는 각각 꽤 고칠 영역이 많이다. 그럼 각 캐릭터가 지금 현재 멀 장착하고 있는지부터 기록을 해둘 필요가 있다.
따로 만들어야 할듯 싶다. 캐릭터 클래스가 너무 비대해져서 말이다. 원래 이거 장착하는 함수가 인벤토리 메이저에 있고 아이템을 담았던걸로 기억한다.
코드를 뒤지고 있는데 이미 만들어 놯더라. 따로 지금 머떤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는지 확인을 안해도 될듯 싶다.
일단 아이템 장비하고 때고 이럴때 버그가 발생을 안하는지 확인을 충분히 하고 기본 아이템 기능 구현을 만들어야 할듯 싶다.
아이템 리스트가 초기화 되는듯 싶으니까 저장하는 걸 만들필요가 있다.
이렇게 하면 되려나 싶다.
안된다. 아마 선택된 캐릭터에 아이템을 넣는다고 데이터 메니저 커런트 메이너에 닿는게 아닌듯 싶다.
대대적인 수정이 있어야 할듯 싶다.
이래도 안되면 문제다.
안된다.
아 저장은 되어 있다. 그렇다면 처음 인벤토리 리스트를 킬때 갱신을 해주는것만 만들면 될듯 싶다. 일단 저장하는 것까지 만들고 그림 연습을 하러 가야 겠다.
이렇게 하면 되려나 싶다.
안된다.
일단 몇개를 바꾸고 생각해 보자.
이게 키면 아이템 리스트가 초기화 되는게 문제다. 어디서 이런 문제를 야기를 하는지 확인을 해야 할듯 싶다. 죄다 말이다.
아이템 뿐만아니라 채력도 다시 채워진다. 이거 수정하고 가야 할듯 싶다.
어웨이크에 넣었더니 문제가 쉽게 해결되는듯 싶다.
별거 아닌데 3시간이나 쓴거같다. 이게 코드수가 많아지니 빠릿빠릿하게 진도가 안나가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