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리스트 저장 완료하기
어제 한거 완료하고 내일부터는 아이템들을 착용하면 전투에서 효과가 나타나게 할 필요가 있다. 이거는 특히 특수 아이템 같은 경우는 꽤 코딩할것이 많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 그리고 맵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다. 이게 그냥 한씬에 여러 맵을 만들어 놓고 껐다가 켰다가 할지 씬마다 새로 만들지가 문제다. 씬마다 새로 만들면 새로 업데이트 할때 다 바꿔야 하는 문제가 있다. 한씬에 다 때려밖고 껐다가 켰다가 하면 얼마까지 들아갈수 있는지가 문제다.
일단 생각해 둔게 맵 자체를 프리팹으로 만들어 놓고 그증에 하나를 생성하도록 해야 할듯 싶다. 몽땅 넣어두는게 아니라 말이다. 그 시스템은 맵을 여럿 추가하기 전에 해겠다. 아 그리고 벨런스 테스트는 맵을 만들어 놓고 나서 한꺼번에 해야 겠다. 같은 맵에 테스트하면 내가 재미가 없어서 말이다. 맵이 좀 다양해야 테스트 할 맛이 나니 말이다. 일단 기능 테스트만 하도록 하자.
파밍이나 성장의 재미를 둘려면 아이템 종류도 다른 로그라이크 수준으로 만들고 그래야 할꺼 같은데 꽤 리소스가 많이 들꺼 같기도 하다.
소유리스트 저장까지 하면 손가락이 다 나을테니 다시 그림 공부를 시작해댜 겠다.
사고 파는 것과 같은 데에서만 저장하고 불러오면 될듯 싶다. 아 그리고 오른손 중지가 나간 이유는 그림이 아니라 코딩인거 같다. 보니까 오른손은 늘 타블릿 팬을 쥐고 있으니까 타자를 검지가 아니라 중지로 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래서 아팠던 거다.
오늘은 오른쪽 턱밑이 아프다. 가지 가지 아픈듯 싶다.
요런식으로 바꿔주면 될듯 싶다.
테스트 해보면 될듯싶다. 오늘은 청소를 해서 이것만 하고 운동하고 자야 될듯 싶다. 그림 연습은 내일부터 다시 하도록 하자.
이걸 안넣어 줬나 보다. 되는거 확인하면 리셋하는 것도 만들어 줘야 겠다.
위치에 생성이 안되게 하는게 정상 작동을 안한다. 이것도 해결해야 겠다.
일단 소유 리스트는 해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