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올릴때 19세 설정을 하면
유튜브도 19세 설정을 걸고 올리면 제제를 가하고 그렇지 않은듯 싶다. 이제 마음대로 영상을 삭제 하고 그런일이 없다. 예전에 한번 그런적이 있었다. 스팀에도 19세 설정을 해야 중간에 게임을 내리거나 이런 불미스러운 일을 안 겪을듯 싶다. 안전하게 가자.
선정해 놓은 사운드를 끝까지 들어보는 중이다. 앞부분만 듣고 골라서 말이다.
어떻게 짜는 건지 알았으니 내가 다시 코드를 짜야 겠다.
근데 골라놓은 음악들 모두 딱 내 취향저격인거 같다.
랜덤 플레이 전에 순서대로 플레이 하는 걸 만들어야 하는데 검색하면 나올듯 싶긴 하다.
역시나 왠만한건 다들 만들어 놓았더라. 이런 오늘 작업은 너무 일찍 끝나는거 같다.
코드 줄수가 다른 것에 비해 왜이리 짧을까 했는데 이게 재귀 구조라서 그런듯 싶다.
일단은 유니티를 비디오 플레이어라고 생각하고 들으면서 시간을 보내도록 하자. 가끔은 이런 쉬는 시간도 필요하다.
오늘은 천천히 게임을 하면서 버그를 테스트 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일단 첫번째 버그는 이벤트로 넘어갈때 체력이 줄어든 것이 반영이 안되는 거랑 랜덤 워크 관련된 버그다.
일단 랜덤베이스를 주변에 아군이 없을때로 바꾸었다.
아 그렇게 하면 안되는 가 보다.
왠지 느낌이 칸에 맞지 않는 곳에 배치를 해서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혹시 여기 에너미 AI가 할당이 안되서 인지도 모르겠다.
누구한테 문제가 생기는지 확인을 해야 할듯 싶다.
문제가 베이스 레인지에서 생기는듯 보인다.
베이스 에어리어나 유틸리티가 자기게 아닌게 들아가면 그렇게 된다.
오케이. 최대한 많은 오류 경험을 첫번째 게임을 만들때 경험하는게 좋은 듯 싶다.
그 다음에 굶어서 채력 떨어진거 전투 씬에 반영되게 해야 겠다. 오늘 머하지 했었는데 테스트 하면서 버그를 잡는 시간을 고려해야 할듯 싶다.
캐릭터가 한칸 이동할때마다 저장을 하게 하면 될듯 싶다.
처음 기획이 아지트여서 폴더명을 Hide Out으로 했던걸 Window로 바꿨다. 이게 폴더명이 네임페이스로 지정이 되서 그동안 먼 문제가 생길까 못 바꾸고 있었다. 에너미 AI에서 thisEnemy 겹치던 것도 수정했다.
이건 또 먼 버그 인지 모르겠다. 이거 이거 포스트 알파를 다음주 까지 빌드 할수 있을지 모르겠다.
캐릭터가 죽어 버려서 그런가 싶다.
아니다. 그냥 여기가 비어서 그런듯 싶다.
정상적으로 뜬다. 이제 체력 떨어진거 반영되도록 이동할때마다 꼬박 꼬박 저장을 하도록 하자. 아 그리고 오랜만에 깃 업데이트도 해야 겠다.
대충 이런 함수를 만들어야 겠다. 아 그리고 깃 업데이트도 해야 할듯 싶긴 하다.
테스트 해보도록 하자.
게임오버시에 돈과 턴이 화면에는 리뉴얼 되지 않게 해야 할듯 싶다.
화면에 표시되는 것은 씬이 스타트 될때 알아서 되니까 더 신경안써도 될듯 싶다.
반영이 안된다. 머가 문제일걸까.
왠지 s를 빼서 그런거 같다.
역시나 그랬다. 이것까지 되는거 확인하고 깃에 올려야 겠다.
리턴이 있어서 그 앞에 배치를 해야 하는 거였다.
아 쉬바 반영됬다.
아 그리고 온로드가 죽었다가 노래가 두개가 나오는 버그가 있다. 이것도 해결해야 한다. 충분히 테스트 플레이를 하고 회복 시스템을 정교화 해야 겠다.
유튜브 영상에 그거 해결하는 방법이 있었었거 같다. 보고 만들도록 하자. 그것까지 하고 깃에 올리도록 하자. 내일은 그림도 그리고 쉬는 시간을 가져야 할지 않을까 싶다.
싱글톤 패턴과 먼가 유사한듯 싶다. 이제 죽었다가 다시 시작해도 다시 생성이 안된다면 성공이다. 바로 테스트에 들어가도록 하자.
잘 작동한다.
이제 여기 힐 관련해서 회복 시스템을 정교화하는 것까지 하면 포스트 알파는 마무리가 될듯 싶다. 몇가지 버그 테스트를 하고 공개를 하도록 하자.
졸려 온다. 오늘도 임무를 완수해서 편안히 잘 수 있을듯 싶다. 선곡한 음악을 듣다가 자아겠다.
아 남은 시간 깃에 업로드 하는거 해야 할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