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아직은 벗고 있다

아이고이아 2020. 8. 24. 13:53

 6명 만들기

 일단 6명씩 만드는건 배치하기 복잡하니까 3명씩 만들도록 하자. 일단 이건 더미고 나중엔 옷까지 다 입은 캐릭터로 바꿔야 한다. 일단 저장이 2명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2명을 켜고 3명이 저장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3명을 키도록 만드는거 까지 하면 씬간 정보 연동과 저장 시스템은 완료 될듯 싶다. 사실상 이지세이브의 기능익히기가 되는듯 싶다. 이게 되야 보상 레벨업 시스템 피해가 기록되는 시스템 그리고 회복엑시던트등도 가능하다. 아 채용 해고와 아이템 기록 시스템도 만들어야 한다. 회복엑시던트와 강제 전투 시스템을 까지 만들고 나면 그다음에 추가 클레스와 스킬 시스템도 만들어야 한다.

 일단 여기서 부터는 프로그래밍이라기 보다는 게임 디자인쪽에 가까울듯 싶다. 이들 게임 디자인 까지 만들고 일러스트 까지 추가 하면 얼리 어세스 준비가 끝난거다. 그러면 바로 얼리 어세스를 내고 얼마나 구매를 하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자. 얼리 어세스를 내기전에 데모 버전에 가까운 무료 버전 또한 내야 한다. 베타라고 부를 수 있을 꺼다. 일단 시나리오나 스토리 모드는 천천히 만들도록 하자.

 아 그리고 BIC은 떨어진거 같다. 별다른 연락이 없으니 말이다.

 잠깐 피자 사러 나갔다 왔은데 날씨가 무지 막지하게 덥다. 차가 없어서 먼거리를 걸어갔다가 오는데 밤인데도 덥더라. 초등학교때 버스를 타다 토를 한 기억이 있어서 버스는 꼭 필요할때 아니면 잘 안타는편이다. 보통 기차를 이용하고 시내는 걸어다니거나 자전거를 타고 다닌다.

 동일 클래스를 6개를 만들었다면 이걸 그냥 배치했다가 켜는 걸로는 문제가 해결이 안될수도 있다. 이 경우 따로 배치하는걸 묻는 것이 필요하다. 근데 그걸 넣으면 번거롭다. 어디에 배치해도 상관없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일단 같은 자리에 생성하게 하고 켜진걸 나중에 다시 재배치를 하는게 필요할듯 싶다. 

 일단 저장된 숫자에 맞추도록 했다. 위치만 좀 지정해주면 될듯 싶다.

 시작 위치 배치가 그닥 중요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알아서 배치하도록 했다. 이제 3명인 것만 확인하면 오늘 해야 할일은 해결한듯 싶다.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이제 저장과 연동은 이걸로 된듯 싶다. 이게 본격적인 컨텐츠를 만들 차례다.

 일단 자야 겠다. 머리에 두통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