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정보 연동을 만들어야 겠다

아이고이아 2020. 8. 22. 07:03

 오늘은 정보 연동을 하는 걸 만들어야 한다. 앞으로 만들 고용해고 아이템 회복 보상 레벨등등에 기초가 되는 거다. 일단 검색해 보니 씬을 옮겨도 디스트로이 되지 않는 것이 있고 세이브 하는 것이 있는듯 싶다. 이지세이브를 활용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아야 할듯 싶다.

 일단 새로 게임을 진행하거나 아니면 컨티뉴를 하던가 선택하는건 추후에 만들도록 하고 일단 무조건 기록을 하게 해야 겠다. 고용과 해고 즉 인사와 관련된거를 기록하는 걸 가장 먼저 만들도록 하자. 

 가끔 유튜브 구독자가 다른 체널 멀 구독하고 있는지 살펴보기도 하는데 인디 게임 개발자를 제외하고는 인디 음악이나 영화를 보는 사람이 많은듯 싶다. 니세끼는 니가 키워 이런 채널말이다. 게임이 조금 독특한 느낌이 나도 괜찮은듯 싶다.

 일단 이렇게 되어 있는걸 어웨이크에서 만들지 말고 이지 세이브로 캐릭터 리스트를 저장을 해놓고 불러 오게 해야 겠다. 인잇캐릭터 리스트 이런식으로 말이다.

 음.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몰라서 그냥 아무 것도 안하고 멍때리고 있는 중이다. 내 기억에 신규 클래스를 추가 할수 있던거 같다. 그렇게 해서 리스트를 저장해 보자.

 일단 잘 되는지 확인해 보려면 캐릭터를 두개를 저장하는 거하고 3개를 저장하는거를 만들고 거기에 맞춰서 인벤토리를 불러오면 반영이 되게 해야 겠다.

 보니까 예전에 등록해 놯더라. 그런데 데이타 네임스페이스로 만들어야 해서 지우고 다시 해야 겠다.

 이렇게 해야 겠다.

 여기 오류가 뜨길래 일단 기본 값을 지정해 줬다.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은데 일단 머 테스트 해보면 알듯 싶다.

 일단 비활성화를 하면 오류가 뜬다. 이제 저장 기록을 만들고 그 저장 기록을 불러오는걸 만들도록 하자.

 이렇게 해놓고 오류가 뜨는지 확인해 보자.

 아 글고 왜 버그 리포트나 개선사항이 없는지 모르겠다. 다운 받은 사람이 없나 걱정이 된다.

 잘 작동한다.

 이제 리스트에 2개가 있을때는 오브젝트를 2개를 켜고 3개가 있을때는 3개를 켜도록 만들자.

 일단 다 꺼놓고 리스트의 개수만큼 키도록 해야 겠다.

 일단 6명이 가능한듯 싶다. 나중에 이벤트 캐릭터 같은거 만드는거는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자.

 이렇게 하면 되려나 싶다. 인덱스 관련해서 오류가 자주 떠서 손을 좀 보고 싶었다.

 두명으로 저장해 놓으면 두명이 뜬다. 잘 작동하는듯 싶다. 아 글고 저 오류는 유니티 자체 오류인듯 싶다.

 메인 전투의 경우에는 일단 소드마스터 6명과 레인저 6명씩 등록해 놓고 타입에 따라서 유닛을 켜도록 하자. 이것까지 하고 임시 캐릭터 프로파일의 투명도 작업 정도만 하면 작업은 마무리가 될듯 싶다. 지금 프로파일은 나중에 캐릭터를 외주를 하거나 그러면 달라질수가 있다.

 이제 메인 전투 씬에서 불러올수 있도록 해 보자.

 최근 조회수에 변화가 생겼는데 그동안 25세에서 35세 위주였던 연령대가 35세에서 45로 확장됬다는 거다. 원래는 내 또래를 대상으로 했는데 전략을 조금 수정해야 할듯 싶다. 물론 시청 지속시간을 봤을때 30세 내외가 조금 높기 때문에 일단 주 타겟층은 30대지만 이제부턴 40대도 고려해야겠다. 40대가 어린시절 했던 고전 게임의 요소들을 패러디 형식으로 넣는다든지 말이다.

 맥에서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다. 결국 지원을 하긴 해야 하는데 말이다. 중고맥이라도 사서 빌드를 해야 하나 싶다.

 대한민국이 60%로 압도적이다. 그외 영어권이나 영어를 제2언어로 쓰는 국가들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판단이 된다. 따라서 한글지원을 해야 한다. 돈이 좀 들어 오면 바로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