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요청을 말리나에게
만들고 있는 게임 알파 버전 나왔다. 많이 많이 다운 받아라.
drive.google.com/file/d/1vNfzpRyLg9YMbx0hrGFh6isFv6CZXdgb/view?usp=sharing
goetita_window_alpha.zip
drive.google.com
아 글고 창업 센터에 조언중에 네이버 카페같은 커뮤니티에 바이럴 마케팅을 하거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을 조언을 했는데 내 게임은 턴제 전략 게임이다 보니 매니아들만 해서 그건 안맞는거 같다. 다만 문득 떠오르는 인플루언서가 한분 있긴 하다.
턴제 전략게임에 대한 가장 인지도 있는 분이니 일단 이분을 다루고 있는 컨텐츠에다가 알파버전 테스트를 요청하는 뎃글과 링크를 달아야 할듯 싶다.
말리나님. 인디 게임 개발자인데 알파 버전을 테스트 해주실수 있나요. 양산형 턴제 아닙니다. 이런식으로 말이다.
일단 두가지 선택지중에 오토 전투는 무조건 Lose 메세지가 뜨도록 해야 겠다. 나중에는 수정하겠지만 일단 이렇게 한다. 레벨업까지 만들고 전투의 원거리 공격 애니메이션 정도만 교체한 다음에 유튜브를 돌면서 뎃글을 달아 둬야 겠다. 그렇게 피드백을 모아서 다음 작업할 꺼리를 계획해 봐야 겠다.
지금 그냥 이동만 해도 재미가 있는데 이건 개발자의 착각이다. 이게 게임을 만드는 대서 오는 재미이지 진짜로 고객이 이동만 하는데 재미가 있을리가 만무하다.
처음부터 오브젝트를 켜놓고 보이기만 조절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이제 오브젝트를 켰다가 껐다가 하니까 해당 코드가 작동을 하지 않는듯 싶다. 다시 짜야 하나 싶기도 하다.
인벤토리 리스트가 처음에 비어있다가 켜져야 담아지도록 해놯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거 같다. 해결방안은 미리 담아 놓는 것인듯 싶다.
오류는 해결했고 심지여 켜지기 까지 했는데 보이지가 않는다. 이건 코드가 아닌 유니티에서 해결해야 겠다.
바깥에 꺼내면 보이긴 하는데 에셋 특유의 인터렉티브가 안된다. 이게 그냥 오브젝트를 엑스브를 항상 트루를 뛰어놓고 사라지게 하거나 보이게 하는 에셋의 스타일이 정석인거 같다.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야 하나 진지하게 고민 했었는데 마스크를 체크 해제를 해주니 된다. 아무거나 눌러보다가 소 뒷걸음 치듯 잡았다.
문제는 고친다고 코드를 이것저것 건드려서 프로필이 안뜬다는 거다. 멀 잘못했는지 모르겠으니까 오늘 작업을 다시 천천히 되집어 보자.
다른 마켓으로 가서 더 샀는데 갱신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니 기분이 너무 째진다.
아 그리고 대문자로 되어 있는걸 죄다 소문자로 바꿔야 겠다. 이게 내가 대문자로만 되어 있으면 글을 잘 못읽는다.
아마도 대응이 되어 이해 하는게 아니라 마치 영어를 한자와 같은 상형문자처럼 받아 들이고 있는게 아닌가 의심이 든다. 나머지 씬들도 다 바꿔 놓은 다음에 자동 전투 시스템을 만들어야 겠다.
요세 긱이라는 매킨토시 개발 일화를 담은 책을 읽고 있는데 문득 아이맥을 사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다만 작업을 하려면 고사양을 사야 할텐데 고민이 된다. 그게 한 200하는듯 싶어서 말이다.
맥이 윈도우와 달리 개발이 세팅이 되어서 나온다지만 터미널 등 개발에 맞춰 세팅이 되어 나오는거는 어차피 우분투도 마찬가지다.
예전에 캐릭터라고 해놯던게에 클래스 이름을 바꿔서 타 씬에서 문제가 되는듯 싶다.
뒤에 글씨가 안보여서 먼가 조치가 필요할듯 싶다. 이미 만들어진 클래스 이름을 바꾸는거는 신중해야 할듯 싶다.
글자수를 줄이는 방식으로 해결했다. 아 그리고 스토리 모드는 플레이로 통합했다.
이제 이 오류만 해결하고 전투 시스템으로 넘어가면 될듯 싶다. 이건 중간에 클래스 네임을 바꿔서 생기는 문제다.
엉덩이에 손을 가져다 대면 정상이라고 이런식으로 뜨도록 할 생각 이다. 여기를 플레이로 해버리면 정말 감당할수 없는 성인 게임이 되는듯 싶다.
이렇게 하면 빼도 박도 못하게 야겜이 되기 때문에 노멀 이지 하드로 해야 겠다.
졸려온다. 남은건 내일 마저 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