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전투 이전에
딜레이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사라지기 전에 테두리가 변하면서 알려주고 플레이어가 옆에 있을 경우에 한해서 한턴정도 사라지는게 미루어져야 한다. 벨런스 조절하기 전에 생성이랑 딜레이 시스템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일단 약식으로 벨런스와 테스트를 시행하고 자동전투, 저장 시스템, 레벨업 보상, 경험치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그다음에는 적절한 아이템들을 만드는것과 스킬을 만드는 것 그리고 전투맵과 관련된 것들을 추갛 해야 하겠다. 자동전투와 보상시스템까지 만들면 노드맵 윈도의의 큰 틀은 잡힌거라고 볼수가 있다.
이게 BIC에 떨어지는 걸 전제로 노드맵을 만들었다. 만약 붙는걸 전제로 한다면 전투맵을 만드는거가 주가 되었을 꺼다. 일단 자동전투까지 만들면 모바일에 무료버전을 출시를 하도록 하자. 그렇게 사람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벨런스를 조절하는 거다.
유튜브 동영상은 한번 올리면 제한적으로 수정이 가능해서 내 취향에 맞지가 않는듯 싶다. 특히 추가 하는게 안되서 말이다. 다시 재업을 해야 한다. 난 일단 시도하고 그후에 수정을 하는 스타일이라. 전면적으로 수정을 할수 있는것이 좋다.
그전에 테스트를 하면서 눌체크도 해주고 버그를 잡도록 하자. 이전 단계에서 어느정도 확실히 작업이 완료가 되야 다음 단계로 수월하게 넘어갈수가 있다. 하드코딩을 해뒀던 것도 수정하고 말이다. 지금이 딱 그 타이밍인듯 하다.
아 그리고 강제 전투가 발생하기 전에 해당 말이 바깥에서 부터 생성되서 이동해 올 필요가 있다. 한 몇턴 전에 말이다. 이때 동시턴이 되면 그거를 조정해 주는것이 필요할듯 싶긴 하다.
진도를 빼기 급급한게 아니라 코드정리도 같이할때가 된듯 싶다. 쉬어가는 텀이다. 자동전투를 구현할때까지 말이다.
볼트 무료화 됬다니까 깔아야 할듯 싶다. 이것도 나름 공부를 해야 할듯 싶다.
오늘은 이것까지만 하고 볼트 공부하러 가야 겠다.
리턴을 깜박했다.
캐릭터에 시티와 커넥티드 되어있는 노드에 어사인된 엑시던트에 기간을+1 해주면 될듯 싶다. 아니다 그렇게 하면 계속 왔다갔다 하는데 빨간색인 상태로 사라지지 않는게 이상할수도 있겠다. 그냥 사라지게 해주자.
이제 생성하는거만 만들어 주면 된다. 그전에 볼트를 한번 깔아보도록 하자.
그전에 색이 너무 진한거 같아서 분홍색으로 바꿔 주었다.
툴에서 인스톨 볼트를 해주면 휴먼 네이밍과 프로그래밍 네이밍 중에 골라라고 한다. 일단 휴먼 네이밍으로 해본다.
컴터가 느려서 설치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는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