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모바일은 자동 전투 버전이다
아이고이아
2020. 7. 22. 01:18
모바일은 자동 전투 버전으로 무료 출시를 해야 겠다. 미리 유저 피드백 같은거 경험해 보고 그럴 필요가 있으니 말이다. 오늘은 캐릭터 이동시 소비 하는 것과 틈틈히 새로 생성되는걸 만들어야 겠다. 얼추 벨런스도 대충 맞춰야 할듯 싶기도 하다. 이번달 말까지 자동전투 시스템을 만드는 걸 목표로 한다.
거기까지 만들면 이제부턴 기획의 영역의 비중이 늘어날듯 싶다. 맵도 만들고 캐릭터도 더 추가하고 광원도 더 추가하고 그래서 아트적으로 좀 그럴듯 하게 만들 필요가 있다.
일단 소비하는 것은 버튼을 눌렀을때 레이케스트를 쏴서 플레이어가 어디있는지 알아내서 시티에어리어로 들어가고 거기에 어사인된 엑시던트를 열어본다. 이벤트면 이벤트를 작동하고 마켓이면 아이템 목록을 불러와서 진열을 한다. 그다음에 한번 실행을 한걸 삭제를 하고 리뉴얼을 한번 해주면 될듯 싶다.
반복적인거는 재사용을 위해서 함수로 만들어 준다.
이게 중복해서 넣지 않도록 하려면 부울이 아니라 이넘으로 바꿔야 할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