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ESC 메뉴 만들기

아이고이아 2020. 5. 10. 12:33

 텝 버튼하고 나가기 버튼 그리고 턴 종료을 만들어야 한다. 턴 종료는 스페이스면 되려나 싶다. 이게 나중에 조이스틱으로 동작을 해야 하기 때문에 키를 직접적으로 쓰지 말고 메니저를 활용해야 한다. 

 아마도 확대 축소도 지금 R키 F키로 해놯는데 여기 인풋 메니저로 다시 리뉴얼 해야 할듯 싶다. 잠깐만 다른 게임들 어떻게 했더라. 일단은 그냥 직접적으로 만들자. 조이스틱은 뒤로 미루도록 하자. 알파 만들고 쭉 게임을 하는 시간을 가질꺼다. 그때 살펴보도록 하자.

 일단 메뉴가 사라지는 것도 켄슬이 되게 해놯기 때문에 겹치지 않아야 한다. 따라서 메뉴가 켜졌을때는 메뉴를 켜는 키 세팅을 만들 필요는 없을듯 싶다. 나중에 조이스틱 컨트롤 까지 하는것이 필요할테니 카메라 컨트롤러에 업데이트에 넣지 말고 새 클래스를 만들어서 업데이트에 넣도록 하자. 클레스 이름이 문제인데. 인풋 메니저는 겹치니까 컨트롤로 메니저로 해야 겠다. 

 일단 그전에 컨티뉴를 누르면 메인 메뉴로 넘어가 버리는 버그 부터 수정했다. 릴리스된 프리알파에는 상존하는 버그다. 아 그리고 알파 버전을 올리면서 스팀에서 버그 픽스나 패치는 어떻게 올리는 지도 학습할 필요가 있다. 어떻게 하는지도 궁금하더라 세이브 파일 폴더는 제하고 새로 바꾸는 건가 싶기도 하다. 세이브 파일은 폴더가 게임올리는 것도 분리가 되어 있어서 그냥 새로 올리면 알아서 되는 방식인가? 어떻게 하는건지 예전부터 궁금했었다. 일단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은 그럴텐데 아닌 컴터에 있는 세이브 파일은 어떻게 처리되는지 싶어서 말이다. 분리가 안되어 있다면 위에 덮어 씨우면 사라져 버릴텐데 말이다. 

  불을 따로 만들어서 메뉴가 중복 켜지는걸 제어 하려고 했는데 보니까 키 헬퍼가 꺼졌다 켜졌다 하더라.

 그래서 연략을 해서 해당 오브젝트가 켜졌는지 안켜졌는지 확인하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인듯 싶다. 생각보다 복잡해 진다. 이런식이면 오늘은 ESC 하나 만들면 해가 지려나 싶다. 

 버튼과 쿵짝을 맞춰서 유니티 이벤트 시스템으로 만들어 준다. 2시 안으로 끝낼듯 싶다. ESC 끝내고 잠깐 차마시며 쉬었다가 마저 다음 작업을 하도록 하자. 

 늘 그렇듯 생각처럼 작동하지는 않는다. 

 겟키다운이 아니라 겟 버튼 다운인가보다. 

 잘 작동한다. 조이스틱 부분은 알파 이후에 작업 하도록 하고 깃에 백업했다가 쉬었다가 다시 시작해야 겠다. 

 그다음은 탭 버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