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기본서 학습용 리깅 - 블렌더 2.8
아이고이아
2019. 9. 27. 14:11
믹사모 애니를 가져 올라고 했는데 IK라든지 이런게 영 이상하다.
내 캐릭터로 진도롤 빼야 겠다.
학습하는 거니까 이런식으로 실루엣만 남기고 진도를 빼면 될듯 싶다. 팔하고 다리에 IK정도만 넣고 진도를 빼야 겠다.
왜 이러지...
무릅에 IK를 박아야 한다. 아 넘 어렵니다.
먼가 꺼꾸로 되고 있다.
머가 문제인지 몰라서 다리 본을 새로 만들었다.
아 시바 힘들었다. 사실 이게 왜 제대로 나오고 저게 제대로 안나오는지는 모른다.
팔 IK 또한 발만큼 복잡하다. 리깅만 따로 하는 사람이 왜 있는지 알듯 싶다. 오브젝트가 복잡해 지면 이렇게 알려주지 않아도 방법을 찾아야 할테니 말이다.
일단 가운데에 IK를 설정해 주어야 한다.
본을 추가로 만들어 주고 패런츠와 디폼을 제거해 준다.
본이름도 바꾸어 준다.
뒤에 있는 적당한 놈으로 바꾸어 준다. 보통 전문 리거들은 오브젝트도 직관적으로 따로 만들어 주지만 일단 대충하고 넘어가자.
준비는 끝이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