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앞으로 애니메이션은 어째야 하나

아이고이아 2019. 9. 23. 21:47

 

 

 

 

 강의가 좀 남았긴 한데 자신이 좀 생겨서 유튜브 영상 보고 있다. 일단은 여기서 추천한 책 두권을 좀 봐야 될듯 싶다. 기본적인 툴 사용법은 이번 과정으로 익혔으니 이제 기본기를 좀 닦을 필요가 있을듯 싶다. 여기서 추천한 온라인 코스도 한번 들려봐야 겠다. 

 책은 한권은 번역이 되어있고 한권은 번역이 안되있다. 

 번역이 된건 고전이라 기본 원리를 다루고 있고 번역이 안된거는 최신 3D게임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식을 설명하고 있는듯 싶다. 예제 파일이 마야라서 블렌더에서 안열린다. 검색해 보니 마야에서 Fbx로 변환해야 된데서 일단 이책은 포기를 해야 겠다. 

 여기 한번 구경 갔다와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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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CLOSURE - iAnimate is not a school. We do not offer school credit. We do not offer any scholarships or grants. We do not guarantee placement or offer placement services. HOWEVER, we do offer you the chance to work hard and get the best possible anim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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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부분 마야로 진도를 나갈텐데 블렌더 강의가 있으면 금상첨화 일듯 싶다. 없으면 머 그냥 기본서만 보고 말이다. 

 음... 일단 다들 강의가 마야로 나가는가 보다. 가격대도 좀 있는 편이라서 애니메이터로 취업 할것이 아니다 보니 살짝 부담이 가긴 하다. 다 듣는데도 최소 2년 정도 드는듯 싶고 말이다. 일단은 기본서만 보고 액션을 만들어야 겠다. 나중에 돈을 좀 번다면 그때 투자를 해도 늦지 않을듯 싶다. 

 아 글고 애니메이션은 좀 어려운듯 싶다. 코딩처럼 기초 문법막 익히고 그냥 뚝딱 뚝딱 하면 결과가 나오는게 아닌듯 싶다. 물론 코드가 잘만든거랑 못만든거랑 넘사벽의 차이가 있지만 요세 기술이 많이 발전하다보니 왠만해선 잘 티가 안나지만 아트 쪽은 잘만드는 거랑 못만드는 거랑 너무 티가 난다. 그게 문제다.

  일단은 툴이 다른 강의를 봐도 배우는데 문제가 없을때까지 블렌더를 숙지하는게 급선무인듯 싶다. 그 다음에 마야로 나가는 강의를 봐야 할듯 싶다. 아직은 이들 강의를 볼때는 아닌듯 싶다. 

https://animatorsresourcekit.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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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는 여기서 얻을 수 있는듯 싶다. 

https://www.blendswap.com/blend/23381

 

Blend Swap | Cori the dreamer

Create and Share Blender Assets

www.blendswap.com

 일단 우선 남이 만들어놓은 리깅부터 연구해야 겠다. 

 이게 소프트 웨어 스타트업은 제조업에 비해 초기 자본이 안들고 오픈소스로 때우면 된되는거 같아서 시작했는데 너무 많은걸 배워야 한다. 결국 인력 자본이 투입이 되는 거니 말이다. 

 일단 책을 구매 했다. 이 책을 읽고도 멋진 애니메이션이 안나온다면 그때 다시 고민을 해보도록 하자. 

 아 그리고 지금 애니메이션 사 놓은걸 그래로 본을 떠서 블렌더에서 편집할수 있도록 옮겨 놓는 작업을 하면 될듯 싶다. 이게 맥스로 만들어 진거다 보니 유니티에서 편집하기가 여간 블편한게 아니다. 불필요한 작업일 수도 있지만 배기면서 실력을 늘릴수 있는 좋은 기회인듯 싶다. 나중에 해당 에셋을 수정하기도 용이하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