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공부하기 - 블렌더 2.8
리깅까지 다 공부했으니 애니매이션 공부를 해야 겠다. 이번 강좌에선 막 어려운 애니메이션같은건 만들지 않는다. 블렌더 쓰느법에 더 주안점이 맞추어져 있어서. 걷기나 달리기 애니메이션이나 애니메이션의 원리같은것은 마야로 진행하는 강의를 볼 생각이다. 물론 툴이 달라서 했갈릴 수가 있기때문에 블렌더 사용법을 확실하게 숙지를 한 다음에 볼 생각이다.
도프시트아 액션에디터가 있는데 엑션 에디터로 바꾸어 주라고 한다. 아직은 둘이 머가 다른지 잘 모르겠다.
어떻게 하는 건지 모르니까 무작정 따라해봐야 겠다.
애니메이션 섹션에서 I 키가 입력이 안되서 레이아웃 섹션으로 넘어와서 작업중이다.
Ctrl + C 하고 Ctrl + Shift + V를 했는데 완변하게 좌우 반전이 되지는 않는다.
체크를 해제해 주어야 되는듯 싶다. 근데 이거 너무 선들이 많아서 했갈린다. 당장 안쓰는거는 숨겨놓을 필요가 있을듯 싶다.
그냥 아에 이런식으로 바꿨다.
좀더 다듬었다. 연습은 이걸로 해야 겠다.
처음으로 만들어본 애니메이션이다.
이 이후로는 진도를 쭉쭉 뺄수 있을듯 싶다.
강의와 다르게 팔로잉 패스를 해야 제대로 동작한다.
나머지 강의의 경우에 한번더 흟어 본다음에 진도를 빼야 겠다. 일주일 지나니까 머가 있었는지 가물 가물하다. 일단은 어떤식으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 지는지 감을 잡은 상태다. 이제 동작을 만드는 편의 기능 같은걸 익히면 된듯 싶다.
이게 애니메이터로 먹고 살꺼가 아니기 때문에 남들보다 잘할필요는 없지만 한편으로 게임내에 모션이 어색하다 소리는 나오지 않을 정도는 해야 한다. 공부 기간이 길어질수록 출시는 더 늦어지기때문에 적절선을 잡는게 중요할듯 싶다. 일단 실력 상승이 좀 더딘다고 느껴질때 까지만 공부를 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