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리토폴로지 - 블렌더 2.8
아이고이아
2019. 5. 15. 14:51
리토폴로지 할때 삼각형보다 사각형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Ctrl을 눌렀다가 땠다가 하는 거를 잘해야 할듯 싶다. 두면이 ㄴ자로 되어 있는 구간은 꺽인 점을 드래그를 하면 만들수 있다. 디테일한 작업을 할때는 이 방식을 선호한다. 근데 이방식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근데 영상과 같이 애딧모드일때 색바꾸는게 좀 필요할듯 싶다. 구별이 안가서 말이다.
아글고 면이 3개일때 꼭지를 끌고왔는데 이어지지가 않길래 왜 안되지 하고 한참을 해매다가, W키를 눌러서 일반모드로 돌아가서 F키를 눌러서 해결했다. 이거 안만든 이유가 기존 방식을 써라는 취지 였나보다.
초반부에 큰 얼개를 잡을때는 이 방식을 더 선호하고 말이다.
일단 이런식으로 쭉 뽑아낸 다음에,
루프컷을 먹인다.
G 키를 눌려서 올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