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유니티는 에셋스토어로 사기를 친다
아이고이아
2022. 12. 29. 17:03
사장이 원하는 아트 구현이 유니티 랜더링 파이프 라인 순서 같은거랑 관련이 있는 경우에는 에셋에 의존하는 걸 버리고 아에 바닥부터 새로 짜야 한다. 보통은 창의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건 엔진에서 제공하는 차원의 문제라 어떻게 방법이 없더라.
이건 유니티 엔진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패단이다. 가끔 채용 공고에 보면 에셋을 능숙히 활용 어쩌고 저쩌고 이런 회사가 있는데 그냥 거르면 된다. 에셋 그거 적당히 조합해서 멀정하게 상용화된 게임을 내는 것은 절대 불가능 하다. 물론 정부 과제를 수행하거나 아니면 외주 회사면 상관없긴 하다.
에셋을 써서 빠르게 개발 어쩌구 저쩌구 이건 단언컨데 유니티가 에셋 스토어로 행하는 사기 행각이라고 말할수 있다.
나중에 시간내서 유니티를 저격하는 영상을 만들어야 할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