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C#과 F#을 병행할수가 있다

아이고이아 2022. 11. 12. 16:05

https://aigoia.tistory.com/1383

 

차기 프로젝트 팀원 모집합니다

아이고이아입니다. 차기 프로젝트를 같이 할 팀원을 모집 중입니다. 수익성을 염두한 모바일 게임을 만들 생각 중입니다. 본인이 만들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기획서 요약본을 별도로 지참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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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코드와 F# 코드를 병행해서 쓸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재미있는 특징이다. 나는 떡을 썰테니 너는 글을 쓰라는 것이 가능하다.  

 F#에서 C# 코드 함수를 불러오는거는 불가능 하겠지? 아마. 이거 되면 거의 모든 에셋을 쓸수 있긴하다. 

 이게 F# 코드를 C#으로 변환하는 건 가능한듯 싶다. 그러니까 C#과 1:1 대응이 된다. F#으로 공부해서 C#으로 바로 공부가 가능하고 실재로 이제 C#을 이런식으로 짜면 된다. 

 이게 꺼꾸로가 되는지만 확인을 해봐야 겠다. 

 꺼꾸로가 안되는거 같긴 하다. 방법을 못찾은 것일수도 있다. 

 C#에서 리스트 remove가 안먹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게 어떻게 해결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할듯 싶다. 

 C#에 자료구조가 아니라 처음부터 F#에 자료구조를 불러와서 사용을 하면 되는듯 싶다. 이게 C#과 F#이 자료 구조가 호환이 되는듯 싶다. 유레카. 이제 방법을 찾았다.

 지금 내가 줄이고 싶은 작업이 이거다. 이거 넣는거랑 제하는거 이게 반복되는 작업이다. 이걸 짧게 만드는 걸 찾고 있다. 

 거의 왔는데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모르겠다.

 요렇게 하면 되나.

 제외하는 게 아니라 각 요소가 Red인지 알아 내는 거였다.

 이걸 생성자라고 하는 구나. 겨우 찾았다.

 느낌표 맘에 안들었는데 이런식으로 쉽게 만들수가 있더라. 이제 이걸 C#으로 어떻게 변환했는지 살펴 보도록 하자.

 C#으로 같은 내용을 만들어 봤다.

 으음 이제 if문과도 안녕이다. 바이 바이.

 이제 코루틴 남았다.

 일단 그전에 복습중이다.

 이거 까지 하면 공부는 다 했다. 사실상 코루틴은 어떻게 쓰는지 외워서 쓰는 거라 여기까지만 하고 바로 게임을 만들어 봐야 할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