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코딩에 대부분 작업이

아이고이아 2022. 11. 12. 01:48

https://aigoia.tistory.com/1383

 

차기 프로젝트 팀원 모집합니다

아이고이아입니다. 차기 프로젝트를 같이 할 팀원을 모집 중입니다. 수익성을 염두한 모바일 게임을 만들 생각 중입니다. 본인이 만들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기획서 요약본을 별도로 지참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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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스트를 선언하고 for문을 돌리면서 여기에 if문으로 무엇을 담을지 말지를 고민하는 거다. 체감상 이게 한 80%를 차지 하는거 같은데 이걸 최대한 줄이는 방법을 고안하는 것이 생산성 측면에서 유리할 꺼다. F#을 최근에 공부하는 것도 이런 고민의 일환이다. 여기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다.

 보통 함수형 언어들을 하는 이유는 불변성 즉 암호 화폐나 블록 체인에서 쓰일정도로 안정성이 좋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C#과 자바와 같은 전통적인 언어에서도 조금 불편하게 코딩을 하면 불변성과 안정성을 얻는 방식으로 코딩하는 것이 가능하다. 나 또한 그런 방식으로 코딩을 하고 있기도 하다. 

 그것보다는 반복되는 if나 for의 작업을 줄이는 생산성의 측면이 더 관심이 간다. 명령형이 아닌 선언적인 방식으로 가능하다고 검색이 되는데 먼지 잘 와닿지가 않아서 한번 부딧쳐 보고 다루어 보면서 해당 방식을 익히고 추후 C#에 돌아와서 비슷한 기능을 찾어나 아니면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C#의 생산성을 높이고자 한다. 

dotnet new classlib -lang F#

 이걸 하면 기본 파일을 만들수가 있다.

 여기에 의존성으로 유니티엔진 코어를 추가해 주면 모노비해비어를 상속 받을수 있는듯 싶다.

<CopyLocalLockFileAssemblies>true</CopyLocalLockFileAssemblies>
 
<Target Name="PostBuild" AfterTargets="PostBuildEvent">
<Copy SourceFiles="$(TargetPath);$(TargetDir)FSharp.Core.dll" DestinationFolder="$(ProjectDir)../Assets/" SkipUnchangedFiles="true" />
</Target>

 저거 2개 추가해 주고 솔루션 빌드를 하면 된다.

 새로운 파일도 라이더에서 빌드 솔루션을 해줘야 추가가 된다.

 어떻게 하는지 알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