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어세스 이후
이펙트 까지 하고 썸내일겸 메인 배경화면으로 쓸 그림까지 그리면 될듯 싶다. 얼리 어세스 이후에 해야 할꺼는 스킬과 스킬 이펙트 스킬 애니메이션 등등이 있다. 캐릭터별 애니메이션을 바꿀지도 고민이다. 스토리 관련해서 대사랑 컷씬이나 애니메이션 혹은 이벤트 전투 같은 것도 만들어야 할듯 싶다. 스토리를 영어로 작업해야 하기때문에 가급적 그림 위주로 작업을 할 생각이다. 거기까지 하면 게임으로서 구색은 맞춰 질듯 싶다.
이펙트를 에셋을 써서 그런 거일수도 있으니까 이번 기회에 이펙트를 직접 만들어 보도록 해야 겠다. 아 그리고 윈도우 맵에서도 화면을 돌릴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 왜 안되는지 모르겠다. 그것도 확인을 해 봐야 한다.
얼리어세스 이후에는 옷을 한벌 사야 겠다. 옷이 수선 불가할 정도로 찢어지는 바람에 지금 한벌 밖에 없다.
텍스쳐가 제대로 안나오는 거면 이거 안해줘서 그런것일수도 있다.
그 문제가 아닌듯 싶다. 흐음.
적을 너무 일찍 조우하지 않도록 맵디자인을 전반적으로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는듯 싶다.
PC가 아니라 모바일 쉐이더로 바꾸면 해결이 된다.
의외로 쉽게 해결이다. 오늘은 영상으로 찍을 꺼리를 확보하고 메인 화면 썸내일 일러스트를 어떻게 할지 고민을 해봐야 겠다.
롤이나 도타를 할때 지는 경우가 스플릿을 할때 타워를 적당히 때리다가 2명이상오면 도망가야 하는데 타워를 마져 때릴려 하면 꼭 지는듯 싶다. 욕심을 버리고 그냥 2:1 혹은 3:1 상황만 연출하고 잡히지 않고 도망가는게 타워를 미는것보다 더 승률이 높더라. 불교에서 말하는 집착이나 욕심을 버리면 오히려 잘된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알듯 싶다.
아글고 토탈워 스타터랑 맵 트레이닝 모드만 남기고 플레이를 해도 버그가 발생하더라. 그게 특성한 30턴에서 45턴 즈음에 티리온이라는 캐릭터를 이기면 생기는 버그로 모드랑은 상관이 없는 게임 자체의 버그인듯 싶다. 토탈워도 여기까지인듯 싶다.
썸내일을 잘 그려야 할텐데 이게 걱정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