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유니티
오랬만에 왔는데 유니티가 안켜서져 버전업을 하는 중이다. 이제 주로 코딩을 해야 할듯 싶다. 그림에 경우에는 이 이상 실력을 내려면 유료강의도 듣고 그래야 할듯 싶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자. 천천히 하다보면 어느센가 잘그리고 있게 될꺼다. 첫술에 배부를수가 없다.
흐음.
업그레이드 해도 마찬가지다. 아 이거참 세상일이 쉽지가 않다. 되는 버전이 나올때까지 깔아보자.
상황을 봐서 더 야하게 갈지 여기서 마무리 할지 봐야 할듯 싶다.
가장 최신 버전을 까니. 켜지긴 켜졌다. 문득 드는 생각이 나중에도 이런식이면 유료 버전을 사야 할꺼 같다.
문제 없이 잘된다. 블렌더 연동이라든지 이런 새로운 기능이 생겼나 싶긴 하다.
이제 아트를 등록을 해야 한다. 얼굴만 따로 잘라내서 넣는거랑 프로파일에 전신을 넣거나 반신을 넣을지 고민이 필요하다. 일단 필살기 연출에는 전신이 나오도록 하는걸로 한다.
일단 일러스트 올려놓는 작업이 끝나면 유튜브에 프리 얼리어세스라고 이름붙인 영상을 올려야 할듯 싶다. 다운로드는 안되도록 해야 겠다.
조금 수정하고 싶은 부분만 세세하게 손을 보면 될듯 싶다.
조회수 늘었던거도 이제 원상 복구 되는듯 싶다. 일러스트 작업하고 있어서 잠시 잠깐 늘었던거 같다.
토탈워 하다가 모드를 너무 깔아서 그런가 튕겼다. 배를 타면 빠르게 이동하는 모드를 깔았는데 해상에서 전투를 하고 나왔는데 버그가 터졌다. 21년도가 가장 최신 업데이트여서 업데이트를 기다리던가 그냥 넘겨야 겠다. 이게 바다로 가면 두배 세배는 더 빠르게 이동을 해야 답답하지가 않다. 문명도 도로가 깔리기전까지는 바다로 이동하는게 도보에 세배다. 기병대로 이동하면 두배로 이동하고 말이다.
작업이나 해야 겠다. 우선 간단한 캐릭터 버튼 일러스트부터 바꾸도록 하자. 일러스트를 넣었다는 걸 보고 하는 프리 얼리어세스를 빨리 공개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