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캐릭터 일러스트

아이고이아 2022. 5. 19. 11:23

 

 거의 다 온거 같다. 좀 쉬었다가 머리를 마저 그리도록 한다. 

 일단 캐릭터가 완료가 되면 배경이란 이펙트를 어떻게 할지 고민을 해봐야 할듯 싶다. 비슷한 퀄리티까지 끌어 올려야 한다. 

 허벅지가 너무 큰거 같아서 몸을 좀 키웠다. 머리는 머리만 따로 하루 종일 그려야 할듯 싶다. 

 이번 6개 끝내고 얼리 어세스 낸 다음에 얼굴 표정만 따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듯 싶다. 사둔 책을 완전히 끝을 내도록 한다. 

 머리카락을 젖은 머리로 그려야 하나 고민이다. 

 일단 흩날리는 머리로 결정한다. 머리는 좀 어려울듯 싶다. 아 그리고 팔이 너무 어정쩡해서 수정하고 싶은데 아이디어가 잘 안떠오른다. 일단 머리를 다 하고 수정을 하도록 하자. 

 처음에 포즈 잡을때 잘못 잡아서 먼가 계속 발목이 잡히는듯 싶다. 일단 블렌더를 날려 버리고 생각해 봐야 할듯 싶다. 제로 베이스에서 다시 생각을 해보자. 

 여기서 부턴 안보고 독자적으로 해야 오히려 느낌이 살듯 싶다. 팔 저거 어떻게 해야 하나. 

 눈을 가져와서 붙여 봤는데 문제는 이 스타일로 가면 너무 블링블링하다. 이게 내 게임이 좀 다크한데 이건 느낌이 확 달라져 버린다. 처음에 다키스트 던전을 염두해 두고 개발을 했었기 때문이다. 이 괴리를 어떻게 조절해야 할지 고민이다.  

 일단 다시 좀 다크하게 변형해서 인게임에 넣어보고 나서 잘 어울리는지 판단해 보자. 안 맞으면 공부한다고 생각하고 다시 그리면 된다. 

 하일라이트를 좀 넣어 봤다. 피부 질감 표현을 먼저 하고 그 위에 눈을 넣도록 하자. 

 그냥 위에 덧그렸다. 얼굴이 평평한거 같은 느낌만 좀 덜어주면 될듯 싶다. 

 좀더 입체감을 주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코를 손을 봤다. 

 이걸로 해야 하나. 입을 안을 채워 넣어야 할꺼 같다. 약간 음 얼굴이 성숙한 30대 초반 정도 되어 보이는듯 싶다. 졸리니까 남은 작업은 내일 해야 겠다. 

 얼굴이 너무 사방 사방해서 눈을 바꿔야 할듯 싶다. 게임 분위기랑 좀 안맞는거 같긴 하다. 좀 부리부리 할 필요가 있다. 

 아 모르겠다.

 일단 빠르게 느낌을 잡기 위해 대충 바꿔 봤다. 나이대를 올리고 눈을 좀 반쯤 뜨게 했다. 위에서 보는 각도가 드러나게 한다. 

 좀더 오만한 인상을 주려면 카메라를 내려다 보면 되려나 모르겠다.

 일단 여기까지. 허벅지가 너무 리얼한데 얼굴이 너무 캐주얼해서 이거 조화를 맞추는 거 정도 하고 마무리 해야 겠다. 

 다시 이걸 보고 작업하자. 아 이게 마음에 딱 드는 선까지 안나온다. 먼가 부족하다. 

 입을 좀 수정해야 겠다. 축소 했을때도 자연스럽게 나와야 한다. 

 허벅지 채도를 얼굴과 맞춰주었다. 

 좌우 반전해서 그려보자.

 이제 된건가. 일단 확인을 해보자. 

 으음 먼가 부족하다. 

 눈이 구에 형태를 띠도록 한다. 

 8등신이네. 6.5등신으로 바꿔야 할듯 싶다. 

 힐을 고려하면 7등신 정도가 적절할듯 싶다. 

 이제 좀 마음에 들기 시작한다. 

 허리가 너무 길어보여서 안정적이게 보이도록 수정했다. 너무 몸을 굽힌거 같더라. 

  작업 들어간다.

 광대 그렸던게 좀 어색해서 다시 원상 복구 했다. 일단 여기까지 하자. 졸리니까 게임에 넣어보고 잘 어울리는지는 추후에 확인하도록 하자. 안 어울리면 또 바꿔야 할듯 싶다. 머 다시 그리면 되지. 될때까지. 

 얼굴 수정하고 인게임 배경과 어울리는지 확인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