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이번달 안으로

아이고이아 2022. 1. 26. 07:35

 

이번달 안으로 포스트 베타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마 하드까지 버그 없이 깨는 단계일 꺼다. 

 일단 인공지능쪽 버그가 하나 있다. 그리고 장착 된거 까지 팔리는 버그가 있다. 아이템이 안들어 오는 버그가 있는데 이건 아마 저번에 준거 잔상이 남아서 그런거인가 싶기도 하다. 시뮬레이션 맵 시작시 원턴킬이 되는거 손봐야 한다. 이지 맵중에 너무 붇어있는 것도 손을 보도록 한다. 

 인공지능쪽은 크리티컬한 문제가 아니니까 건너 뛰도록 하자. 그 버그가 발생해도 게임은 무난하게 진행이 된다. 장착된거까지 팔리는 버그와 아이템이 안들어 올때도 있는 버그 두개를 해결하도록 한다. 

 일단은 매우 간단한 조취를 취한다. 이래도 문제가 생기면 그때 다시 조취를 취하도록 한다. 

 장착되어 있는 무기가 팔리는 건 좀 해결이 복잡할꺼 같은 느낌이 든다. 

 아 그냥 기존에 아이디로 사고 파는 걸로 바꾸면 될듯 싶다. 

 코드는 매우 간단하다. 고유성이나 중복되는 경우에는 아이디 시스템을 넣는게 속편한듯 싶다. 이제 머 더이상 크리티컬한 버그는 없을꺼 같다. 빌드후 테스트를 해보고 하드까지 깨야 겠다. 

 몇가지 발견한 버그를 손을 봐야 겠다. 샀는데 물건이 안들어 노는 버그랑 승리시 아이템이 안들어 오는 버그는 치명적이다. 아 그리고 사운드가 중첩 되는 버그가 있는데 보통 윈도우 맵에서 사운드가 재생이 안될때 생긴다. 또 노멀 난이도를 조금 다운 시킬 필요가 있을듯 싶다. 그리고 레벨업후에 디폴트 스텟을 손을 보자. 아머를 샀는데 안들어 왔다. 

 샀는데 물건이 안들어 온 경우는 기록은 잘 되어 있다. 다만 표시가 안되서 생기는 버그다. 

 아이템 아이디가 겹쳐서 생기는 문제인가 싶다. 

 역시나 그렇다. 그렇다면 아이템 아이디를 부여할때 혹시라도 겹치는 경우가 있는지 체크를 하는게 필요할듯 싶다. 

 일단은 아이템에 변동이 있을때마다. 아이템 카운트를 올리고 저장해 주는게 필요하다. 

 노말의 난이도를 전반적으로 한단계 낮출 필요가 있을듯 싶다. 

 이번엔 무난히 노멀로 넘어갈수 있을지 모르겠다. 여튼 이번엔 아이템 아이디를 보상 측면에서 올리는 코드를 작성하도록 한다. 테스트는 저장해 놓은 파일을 가져와서 시행하도록 한다. 

 이번달 안으로 테스트를 마무리 하고 포스트 베타를 출간하도록 한다. 

 저장해 놓은 파일을 가저다 넣는게 제대로 안된다. 다시 이지 부터 차곡차곡 가야 하나 싶다. 

 원거리 공격시 턴이 안끝나는 버그가 있다. 

 클릭으로는 안되도 텝으로 넘어가는게 가능한 버그다. 

 이젠 해당 버그가 없다. 이게 음... 찾아도 찾아도 버그가 나오는듯 싶다. 

 소소하지만 이 버그도 해결하고 가자. 

 소드가 아이디를 0을 받는 버그가 있다. 

 아이디를 부여하는 코드를 안만들어서 그런듯 싶다. 

 이젠 진짜 아이디를 부여 받았다. 오늘 해야 할 일은 여기까지 인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