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제작

여기까지인듯 싶다

아이고이아 2022. 1. 20. 14:52

 

 이유는 모르겠는데 유니티에서 메인씬의 게임오브젝트를 변경하거나 추가 하거 저장하면 튕겨 버린다. 물론 다른 씬의 경우에는 저장이 된다. 메인씬이 포화상태인듯 싶다. 머 추가 하는게 불가능하다. 저장 한번 하는데 튕겨 버린다면 더이상 진행자체가 불가능하다. 여기까지인듯 싶다. 진짜 여기서 더 멀 추가하려면 새버전을 깔거나 엔진을 바꾸거나 해야 할듯 싶다. 

 오늘도 고작 오디오 소스에 믹서를 등록하는데 수어번을 튕기고 다시 도전하는 중이다. 결국 메인 메뉴쪽 사운드는 믹서에 등록하는걸 포기했다.

 음악 재생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건 그냥 유튜브 보고 만들어야 겠다. 

 오랜만에 무지성으로 코딩했다. 

 오디오 믹서 기능을 활용해야 할듯 싶다. 효과음과 BGM 그리고 BGM간의 볼륨 정도를 조절하려면 오디오 믹서 기능이 필수적이다. 일단 페이드 아웃이 되는지 테스트하고 각 효과음과 BGM 볼륨이 적절한지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 

 새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 괜찮아 질까 싶기도 하다. 백업하고 한번 도전해 보자. 

 버전업을 통해서 해결이 되면 다시 복잡한 추가요소들을 넣는걸로 선회한다. 지금 쓰고 있는게 실험 버전이였다. 그래서 문제가 생긴거일수도 있다. 

 이쯤에서 전체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에 한번 백업하고 가야 겠다. 

 보니까 포스트 프로세싱도 세버전을 깔아야 해서 포기했던걸로 기록이 되어 있다. 그럼 일단 이번 게임은 이걸로 하고 그냥 새버전은 맛만 봐야 겠다.

 헐 성공이다. 허허허허허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