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해부학을 해야하는 이유가
아이고이아
2021. 10. 27. 22:14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114090/Goetita_Turnbased_City/
Goetita: Turn-based City on Steam
Goetita: Turn-based city is a turn-based strategy game controlling the element of luck through rational judgment. Survive even in a desperate situation when all your resources are running out with your strategy in the cold and dark city!
store.steampowered.com
스스로 논리적인 사유를 하려면 최소한의 기초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미술사에서 근대 그림하고 중세 그림하고 큰 차이를 보이는게 물리학 해부학 기하학이 들어간다는 거다. 이 3가지 학문 모두 논리적인 사유 즉 근대 이성의 총아라고 불리는 거다.
이들 학문들은 신의 명령에 따르는 게 아닌 스스로 생각하는 실존하는 단독자 되는 과정에서 익혀야 하는 교양으로 손꼽힌다. 그래서 근대 초기에는 공개 해부 시연에 사람들이 구름같이 몰려 들었다고 한다.
물론 그렇다하더라도 스스로 생각하는 인간은 소수다. 특히 정치쪽이 유독 그런데 일반 대중은 정치인들이 만들어 놓은 프레임에 따라 상대 진영을 혐오하는것만 되풀이할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