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예전에 읽은 보고서에서

아이고이아 2021. 10. 21. 08:40

 

 스팀 인디 게임 개발자의 수익이 평균 3억대에서 점점 하락하고 있는 이유가 가격을 너무 낮게 책정해서 그렇다고 했다. 퀄을 좀 높이고 차별화를 해서 높은 가격이여도 수요를 버티도록 하는게 이윤을 극대화 할수 있는 길이라는게 보고서의 결론이였다. 머랄까 양산형에 낮은 가격으로 승부를 보는게 아닌 인디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내용이였다. 스팀 그리고 인디면 가격을 낮게 책정한다고 잘 팔리지 않는 다는 것도 사실이다. 

 이게 .

 좀더 넓다. 이유가 멀까.

 블렌더를 켜서 확인 해야 겠다. 

 커지지 않는다. 여기까지 하고 이제 블렌더를 보면서 연구해야 겠다. 

 기울어 지게 되는경우가 궁금했는데 그림자가 길어진다. 실전에서는 수평인 경우가 별로 없는데 만일 오차가 나더라도 그걸 틀렸다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지금 수평으로 되어 있지 않다고 알아서 보정할듯 싶다. 꼭 계산 공식에 억매일 필요가 없다는게 이런 이유에서 인듯 싶다. 

 또한 보고 있는 각도도 영향을 준다. 그림자도 마찬가지로 투시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좀 쉬었다가 다음 할일을 생각해 보자.